취미생활2009. 7. 5. 02:05
지난 직장 다니면서 꾸역꾸역 모아두었던 DVD와 CD들. 이사오고 나서도 수납공간이 없어 사과박스에 담긴 채 1년이 넘도록 방치되어 있었다.
결국 늘어나는 콜렉션과 공간의 압박을 견디다 못하고 진열장을 구입하기로 결심. 때마침 모 DVD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공동구매를 진행중인 것을 보고 재빨리 주문했다.

택배로 도착한 부품들. 측판이 무지하게 길어서(약 2m), 줌도 안 되는 폰카 안에 전체를 넣으려고 한참을 뒤로 가서 찍었다. -_-

해당 사이트에서는 이미 유명상표(?)가 된 DVD 진열장. 처음에는 회원들끼리 알음알음 소량 주문생산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인기가 많아서인지 지금은 아예 게시판까지 놓고 주문을 받고 있다.

사과박스들이 있던 자리. 싸악 치우고 재료를 갖다놓은 다음

부품 수량 및 상태, 설명서를 확인하고 조립 개시!

우선 한쪽 측판에 상하판과 중간선반을 나사로 고정. 나사가 굵고 길어서 손드라이버로는 힘을 꽉꽉 주며 돌려넣어야 한다.

그 다음은 뒤집어서 나머지 중간선반과 뒷판을 조립.
통짜 뒷판을 쓰는 일반적인 장식장과 달리 뒷판은 단수만큼 분할되어 있고, 못으로 고정하는 대신 중간선반과 측판에 파인 홈에 끼워넣는 방식이다. 판이 받는 무게와 힘이 고루 분산되어서 빠지거나 뒤틀리는 일은 없을 듯.

뒷판을 다 끼우고 나머지 측판도 나사로 조립.
나사구멍 감추기. 다른 색상은 별도부품인 홀캡을 쓰는데, 옹이색상은 나무결 스티커를 붙이게 되어 있다.

전부 마무리하고 일으켜 세워서 완성! 제작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계속해서 나머지 하나도 GOGOGO~!

익숙해진 덕분인지 두번째 조립할 때는 시간이 많이 단축됐다. 소요시간 약 50분.

박스에 담겨 있던 콜렉션들을 꺼내 채워넣기 시작. 공간이 많아서 자리가 좀 남으려나 싶었는데, 방에 있던 박스에서 꺼낸 타이틀로 진열장 2개가 꽉 차 버렸다.
이, 이제부터 사들이는 것들은 어디다 놓으라고!! ;ㅁ;


평소에 안 하던 작업이고, 드라이버질 할 때 꽉꽉 힘을 주면서 밀어넣었더니 팔과 등이 욱신욱신. 조립 마치고 곯아떨어졌다 일어나 보니 드라이버 끝에 눌린 손바닥엔 피멍까지... 전동 드라이버가 있었으면 훨씬 편했을 텐데. -,.-
어쨌든 방안도 싸악 정리했고 자리도 훤해졌으니 OK. 내 손으로 직접 조립한 거라 더 흐뭇.
이제 1TB어치 하드만 정리하면 다 끝난다... orz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서를 보다 보면  (6) 2009.07.22
으아아아아악  (8) 2009.07.07
지름 결과  (4) 2009.07.02
다 왔다!!  (2) 2009.07.02
오덕문답  (6) 2009.06.28
Posted by CARPEDI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