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일지 #1

플레이 일지 #2

월드7 - 요새A

무슨 공장같은 분위기의 스테이지. 적들도 기계류가 대부분.
사방에 둘러쳐진 빔은 발생기를 파괴하면 소멸한다.

움직임을 방해하는 갖가지 장치와 트랩이 성가시다.
이번 보스는 앞서 만난 녀석들에 비하면 그다지 존재감이… 떨어지는 쇳덩이를 피하며 양쪽에 있는 핵을 공격한다.


월드8 - 요새B

마지막 스테이지답게 초반부터 적의 공격이 거세다.
트랩을 피하면서 한참을 내려가면…

내려온 만큼을 다시 올라가야 한다. 하이점프의 위치와 타이밍이 중요.

트랩 다음은 뺑뺑이 미로. 길을 잘못 들 때마다 중간보스들과 대결을 치르게 된다.
드디어 출구를 발견! 이제 남은 것은 전진뿐.

천신만고 끝에 다시 만났지만… 언니도 못 알아보고 마구 공격을 퍼붓는 야속한 동생.
무언가에 조종당하고 있는 모양인데, 지금 상태에선 무적이므로 공격해 봐도 소용이 없다.

세실을 뛰어넘어 뒤쪽으로 들어가면 그녀를 조종하고 있는 제어장치가 보인다. 길을 따라 계속 전진하면….

제어부로 통하는 입구가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공격해도 아무런 피해를 줄 수 없다. 이녀석을 쓰러뜨리려면 지금까지 오면서 얻은 무기(염동파를 중심으로 한 십자선상의 5개)들을 획득한 순서대로 사용해 공격해야 한다. 이 순서를 완전히 까먹고 있던 본인은 피눈물을 흘리며 월드1부터 다시 시작하는 삽질을….
어쨌거나 제대로 공략하면 제어장치는 붕괴. 조종에서 풀려나 힘없이 주저앉은 세실의 모습이 안쓰럽다.


비주얼신

의식을 회복한 세실. 그녀의 입에서 밝혀지는 사건의 진상은….

행방불명되었던 나빅 박사가 돌연 눈앞에 나타난다. 그는 루시아와 세실 자매를 실험체로 삼아 초능력에 의한 인간의 각성 메카니즘을 연구했으며, 그 결과 인간이 지닌 초능력이 자신의 지구정복계획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리고 정체를 드러낸 것이다.

망토 안에 감춰져 있던 본래 모습을 드러내는 박사.


최종결전

공중에서 펼쳐지는 마지막 2:1 대결. 근데 비주얼신에서의 뽀대는 어딜 가고 웬 도마뱀사나이가….
화면을 돌아다니면서 두들겨 패다 보면 어느샌가 연기를 뿜으며 맥없이 추락하고 만다. 정말 최종보스 맞아??

 
엔딩

무너지는 요새를 뒤로 하고 지상으로 탈출한 루시아와 세실. 서로의 안전을 확인하며 다시한번 재회의 기쁨을 나눈다.

저녁하늘에 지는 별똥별을 향해 소원을 비는 두 사람.

죽은 줄만 알았던 외계인도 슬그머니 탈출….
어쨌든 악의 손아귀에서 푸른 지구를 지켜냈다. 해피엔딩 해피엔딩~
 
 
익숙해진 다음에는 시작부터 엔딩까지 30~40분이 채 걸리지 않는 짤막한 액션게임. 중간중간에 스크린샷 찍고 편집하는 시간이 오히려 게임 플레이에 들어간 시간보다 몇 배는 더 많이 들었다.
물리적인 크기로 따져 봐도, 지금까지 올린 스크린샷의 용량 합계에도 미치지 못하는 720KB(0.7MB)짜리 디스켓 한 장에 전부 들어가고 남는 내용. 하지만 이 얄팍한 플라스틱판에 담긴 내용물은 당시 최고수준의 그래픽과 멋진 사운드,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연출이 어우러진 훌륭한 작품이다.
국민학교 시절, IQ2000과 그린모니터가 깔려 있던 컴퓨터학원에서 처음 만난 이후로 본작에 대해 품고 있던 동경은 결코 단순한 콩깍지나 과대포장된 환상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긴 시간이 흐른 지금 에뮬레이터로 엔딩을 보며 새삼 확인하게 되었다. 어린 시절의 아쉬움으로 남아있던 추억의 한 페이지를 깔끔히 정리할 수 있게 된 것이 무엇보다도 기쁘다.

'게임이야기 > 리뷰&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X] 로얄 블러드  (4) 2006.11.25
[GBA] 나루토 - 코노하 전기  (0) 2006.11.10
[MSX] 사이코 월드 #2  (0) 2006.10.30
[MSX] 사이코 월드 #1  (0) 2006.10.30
[MSX] 삼국지2  (0) 2006.10.13
Posted by CARPEDIEM